[ET라씨로] 에코플라스틱, 매출 확대 기대감에 25% 강세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전기차 확대 및 차량 경량화 중요성으로 전기차용 플라스틱 부품 업체인 에코플라스틱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는 증권사 분석이 나왔다.

이에 5일 오후 1시 22분 기준 에코플라스틱(038110)은 전 거래일 대비 25.71% 상승한 3545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에코플라스틱에 대해 국내 최대 자동차용 플라스틱 부품 전문업체라며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공장이 건설되는 미국 조지아주 인근에 신공장 착공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용호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현재 부지선정 단계에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공장 가동은 2025년 상반기로 계획했고 에코플라스틱 또한 그에 맞춰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2029년까지 해당 공장에서만 매출액 약 4500억원을 목표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 현지 진출 및 생산능력 확대로 인해 다른 완성차 물량 수주도 원활해질 개연성이 높다는 점도 주목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또 "차량 경량화의 중요성이 증대되며 모빌리티 내 플라스틱 사용량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전기차뿐만 아니라 목적 기반 차량(PBV),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등 경량화가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신개념 모빌리티의 등장으로 외판까지도플라스틱으로 대체될 개연성도 높아졌다"고 했다.

#에코플라스틱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