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합격자 등록·수강신청 진행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2학년도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오는 8월 24일 오후 2시 합격자를 발표한다고 23일 밝혔다. 합격자는 8월 26일까지 등록과 수강신청을 입학홈페이지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번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학위를 갖고도 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에 열중인 직장인들의 '학사편입학' 지원율이 상승했다. 학과·전공은 사회복지, 상담심리, 세무회계, 부동산, 소방방재학과 등 자격증 관련 학과와 회화과, 문예창작학과 등 문화예술 작가 양성 학과가 강세였다.
합격 후 납부하는 등록금은 학점당 6만3천원으로 사이버대학 중 가장 합리적인 금액이다. 여기에 2022학년 2학기부터 고교 졸업 이상 학력자가 신입학하거나 4년제 대학교 수료자 또는 졸업생이 편입학 수혜받는 일반전형의 신인재, 배움인 장학이 금번 2학기부터 1년간 수업료 감면율이 확대됐다. 이 외에도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9월 15일까지 2022년 2학기 2차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통과 시 등록금 전액을 수혜받을 수 있다.
안병수 학생처장은 “이번 2학기 입학 모집에 등록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입학생 전원 대상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입학전형을 진행했고 입학생 등록금 감면율도 확대했다”며 “디지털 시대 환경에 맞춘 수업 콘텐츠, 스마트캠퍼스, 다양한 학생지원서비스 등을 통해 입학생들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