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는 자사 마켓 통합관리 서비스 '마켓플러스' 활용 방법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마켓플러스로 쇼핑몰을 운영 중인 대표를 비롯해 해당 서비스를 담당하는 본사 전문가 4명이 직접 교육에 참여해 마켓별 상품등록부터 재고관리에 이르는 단계별 성공 노하우를 전한다.
구체적으로 △마켓플러스 활용해 대형 쇼핑몰로 성장한 사례 학습 △판매자 정보 연동·상품 등록 방법 △전송세트·템플릿 기능 활용한 업무 효율성 향상 방법 △통합 CS 관리로 취소·교환·반품에 재빠르게 대응하는 방법 △실물 재고를 관리하는 방법 △발주서 작성·상품 포장 배송 방법 △매출 데이터 기반 마켓별 판매 수량 전략 수립 방법 등 온라인 상품 판매를 위한 상세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다수 마켓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나 자사몰 상품을 바탕으로 국내외로 판로를 확장하려는 초기 창업자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진입 장벽이 높았던 '재고 관리', '데이터 기반 판매 전략 수립'이나 '마케팅'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예비·초기 창업자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이달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에서 현장강의나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라이브 교육 방식으로 병행 진행된다. 향후 전국에 있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위해 지역별 창업센터에서도 교육을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권계영 카페24 창업컨설팅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온라인 사업자의 손쉬운 매출 향상과 폭넓은 판로 확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