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가 클라우드 인재를 양성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경기도미래기술학교와 경기도민 대상 전문 인재양성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은 4월부터 6개월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기반 자바(JAVA) 개발자 양성과정 △클라우드 운영 및 데브옵스(DevOps) 전문가 양성과정 등 2개다. 과정별로 20명을 모집, 출석률 80% 이상 교육생에 매월 30만원 훈련 수당을 지급한다. 과정을 수료하면 추가 수당 60만원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도 지원한다. 경기도 미취업자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양질 일자리를 창출하고, 클라우드 산업 인력난에 일조하겠다는 취지다.
커리큘럼은 핵심 커리큘럼, 실무 맞춤 강의, 프로젝트 중심 참여형 강의 세 가지에 초점을 맞췄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경기도미래기술학교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 클라우드 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 지원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선발된 교육 참여생 대상으로 이론 및 실무 교육을 병행하여 현장에서도 실질적으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