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정기총회 개최...메타버스협회와 협력

Photo Image
신수정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회장(왼쪽)과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회장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17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는 500여개 이러닝·에듀테크 기업을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는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관이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는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와 협력을 통해 국내 메타버스 및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와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양 기관은 △우수 메타버스 기술 공급기업과 에듀테크 수요기업 공동 발굴을 통한 협업 생태계 구축 △각자가 보유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산업계에 필요한 메타버스 에듀테크 융합기술 전문인력 양성 △메타버스 기술의 도입 확대와 이를 통한 산업간 시너지 창출을 위한 산·학·연·관 협력 및 정책 조율 활동에 기여 △메타버스 및 에듀테크 산업 생태계 활성화 및 구체적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해 협력하고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Photo Image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회장이 CEO아카데미&K-EDU 스타트업 매칭데이&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2022 정기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는 이날 창립 20주년을 기념한 정기총회에서 미래 국가 발전을 위한 교육산업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하고, 윤석열 정부가 추진해야 할 에듀테크 산업 발전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이길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은 “민간주도의 시장 원리에 따른 규제 및 정책 개혁,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걸맞는 경제 과학 기술 산업 집중 육성, 미래 일자리 창출 및 창의인력 양성을 요청하겠다”며 “이를 위해 협회는 관계부처, 유관기관, 산학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에듀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규제를 개선하고 기업을 육성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용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