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5기 데모데이 개최

Photo Image
22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엔피프틴에서 열린 KB국민카드 퓨처나인 5기 프로그램 데모데이에서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가운데)과 참가업체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했다.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서울스퀘어에서 신생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퓨처나인' 5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 실적 설명회(IR)와 공동사업화 성과, 전략 방향을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페이민트 △두꺼비세상 △프레시코드 △메사쿠어컴퍼니 △브이엠이코리아 △라이언로켓 △에너지엑스 △요쿠스 △체카 총 9개 업체가 참가해 각 사 비즈니스 모델과 국민카드와 진행 중이거나 예정인 협업·공동사업 등에 대해 발표했다.

또 1~4기 퓨처나인 참여 기업인 △트립비토즈 △에이비일팔공 △로민은 퓨처나인 프로그램 종료 이후에도 계속 이어지는 국민카드와 협업 사례도 공개했다.

이창권 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행사는 국민카드와 스타트업들이 지난 5년간 펼친 동반성장과 미래 혁신에 대한 협업 노력과 함께 프로그램 성과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퓨처나인이 스타트업 고유지표 성장과 재무적 지원이 동시 가능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