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이 채용 연계형 청년 IT전문가 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웹케시그룹은 컴퓨터공학 및 소프트웨어 관련 전공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를 중심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관련 전공자 중 SW 개발 분야에 꿈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전형과 면접, 기술시험 등을 거쳐 이뤄지며 교육은 3월부터 6개월간 위멤버스클럽 부산서면 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웹케시그룹은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며, 매달 20만원 훈련수당도 지급한다.
교육생들은 교육 종료 이후 평가에 따라 8월 중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직무 및 배치에 따라 웹케시, 쿠콘, 비즈플레이, 비플페이 등 웹케시그룹 계열사 소속으로 부산 IT연구센터에서 근무하게 된다. 웹케시그룹의 정규직 초임은 4000만원 수준이다.
수도권에서 전문 인력에 대한 구인난을 겪고 있는 반면에 지방에서는 양질의 직장을 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웹케시그룹 부산지역 청년 IT인력 채용 및 현지 근무시스템이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는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웹케시그룹 관계자는 “웹케시그룹의 청년 IT전문가 아카데미는 6개월 교육과정을 통해 IT 핵심 역량을 갖춘 신입사원으로 거듭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웹케시그룹과 핀테크, 데이터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부산지역 청년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웹케시그룹은 기업 자금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한 웹케시를 비롯해 2021년 코스닥에 상장한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쿠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플레이 등으로 이뤄진 B2B 핀테크 기업이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