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머스플랫폼, '제이잡스'로 배치 업무 혁신

Photo Image
써머스플랫폼

IT프로젝트·e커머스 구축 운영 전문기업 한국이디에스(대표 김형원)는 e커머스 빅데이터 사업자 써머스플랫폼(대표 김기범)에 실시간 배치 자동화 솔루션 '제이잡스(J-Jobs)'를 제공했다고 21일 밝혔다. J-Jobs는 한국이디에스가 조달 총판을 맡은 제품이다.

J-Jobs는 대량의 복잡한 데이터 처리가 많은 배치 처리에 사용되는 이벤트 기반 실시간 자동화 업무관리 솔루션이다. 온프레미스 환경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배치 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제어한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J-Jobs는 배치 서버에 부하가 발생해 더 이상 배치 작업을 처리할 수 없는 상태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배치 서버를 증설해 원활한 배치 처리가 가능하게 하는 오토 스케일링(Auto Scaling) 기능을 갖췄다.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 배치 작업 관리 편의성을 지원한다. 또 다양한 이벤트 처리 및 이기종 플랫폼 지원기능을 통해 시스템 작업 자동화를 돕는다.

에누리 닷컴 운영사 써머스플랫폼은 J-Jobs 적용을 통해 배치 프로그램별 버전 관리, 배치 별 제어, 승인 절차 등 대용량 데이터 관리 업무에 대한 운영 효율성과 혁신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한 화면에서 이뤄지는 운영 제어 및 모니터링, 장애 발생 지점과 로그 확인, 배치업무 수행 환경을 통해 배치 업무의 민첩성을 확보했다.

Photo Image

써머스플랫폼 관계자는 “각 파트 배치업무를 J-Jobs로 전환하면서 업무 파트별 담당자의 배치 관련 고민을 한 번에 해결했다”며 “배치 업무 환경을 안정적이고 손쉽게 관리하는 데 J-Jobs가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한국이디에스 관계자는 “수시로 지켜봐야 하는 작업 상태와 수작업 중심 반복 프로세스에서 벗어나 기업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고 싶다면 J-Jobs가 답”이라고 말했다.

한국이디에스는 1998년 출범한 IT프로젝트 및 e커머스 구축·운영 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출범 이후 공공과 금융, 국방, 쇼핑, 항공, 통신 등 분야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업계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 성능 관리 솔루션(Application Performance Monitoring)은 한 화면에서 WAS 성능부터 최종 사용자 브라우저 성능까지 한눈에 모니터링하도록 설계됐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