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엑소텍의 성공적인 입찰을 위한 입찰분석 서비스 엑소비드(EXOBID)가 전자신문 '2021년 하반기 인기상품'에 선정됐다.

엑소비드는 입찰전략 수립에 필요한 전략정보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반 입찰분석 사이트다.기업들의 성공적인 입찰을 위한 정보력 부족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했다.

분석이 필요한 경쟁사의 기업명을 입력하고 검색하는 것만으로 해당 기업에 대한 기업현황, 계약분석, 고객분석, 협력업체 분석 정보를 메뉴 이동만으로 손쉽게 취득할 수 있다.

메뉴마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으로 △기업 주력 사업 △연도별 주력 사업 변화 △사업별 투찰률 성향 △사업 수주 성공률 △계약 정보 기준 고객 순위 △계약 형태별 통계 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 그래프 등으로 시각화해 전략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기업분석 메뉴와 함께 동일 수준으로 제공되는 기관분석 메뉴 역시 기관명을 입력하고 검색하는 것만으로 해당 기관에 대한 다양한 분석 정보를 손쉽게 취득할 수 있다.

조달 시장의 사업동향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공고동향 정보를 바탕으로 조달 시장의 변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언급되지 않은 분석 콘텐츠가 더 많다. 누구든지 회원가입만 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정보력이 필요한 기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엑소비드의 신규가입 회원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지난달 신규 가입자 수는 10월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사이트 방문자수는 170% 상승하는 등 엑소비드에 대한 사용자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입찰정보 획득, 빠른 분석업무, 인력·비용 절감에 대한 사용자 만족감이 높은 것으로 볼 수 있다.

엑소비드는 사용자가 입찰전략 수립 과정에서 서비스를 보다 더욱 전략적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AI, 빅데이터 분석 등 최신기술을 탑재해 더욱 고도화된 혁신 서비스를 선보여 사용자 편의성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공개 시범서비스로 운영 중인 엑소비드는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엑소비드 사이트(www.exobid.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지혜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