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소프트캠프, '재택근무' 테마 상승에 23.72% ↑

정보보안 전문기업 소프트캠프(258790) 주가가 장 초반 상승세다.

10일 '재택근무·스마트워크'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소프트캠프도 전일 대비 23.72%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재택근무·스마트워크관련 종목 등은 소프트캠프 이외에도 이씨에스(8.9%), 알서포트(6.8%), 링네트(5.7%)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소프트캠프는 지난 6일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GVPN용 DRM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계약 금액은 10억4000만원 규모로 시스템 구축 완료 일자는 내년 1월 29일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공부문에서 비대면 방식 업무 처리가 늘어남에 따라 정부원격근무지원시스템(GVPN) 등의 이용이 확대된 가운데 보안성을 높이면서 업무 대응을 하기 위한 고도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종필 소프트캠프 영업 부문 부사장은 “그간 원격근무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된 통신암호화 VPN(가상사설망) 뿐만 아니라 작업하는 자료와 문서에 대한 암호화 솔루션인 DRM(디지털저작권관리)에서도 필수적인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판단한다”며 “소프트캠프는 이번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DRM 프로젝트 수주를 바탕으로 내년 공공부문의 GVPN에서 빠져서는 안 될 DRM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12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