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이하 산기대)는 18~19일 양일간'2021년 A-Class 500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 톡톡(Talk Talk)'직무박람회를 ZOOM을 통한 비대면 실시간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반도체, IT, 에너지 등 18개 분야의 24개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이 참여했으며 현직에 종사 중인 산기대 졸업생과 재학생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 및 직무 중심 취업 준비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직무탐색 중인 재학생과 졸업생 약 500여 명은 다양한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들의 취업 경험담과 직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와 현실적인 조언을 들으며 명확하게 직무에 대해 이해할 기회를 얻게 된다.
행사에 참여한 박노훈(기계공학과 3학년) 씨는 “평소 졸업 후 진로나 취업 준비에 관심이 많았는데, 앞서 같은 길을 걸어간 산기대 동문 선배가 대학 재학 중 활동이나 현재 취업 산업 분야, 기업, 직무에 대해 정보를 전달해주어서 앞으로의 진로계획과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최진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산기대에서는 학생들이 조기에 다양한 직무를 탐색하고 자신의 적성·흥미에 맞는 진로·취업목표를 결정하여 맞춤형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Class 500 기업(산기대 인증 우수 중견·강소기업)을 중심으로 진로 톡톡 직무박람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2022년 3월 한국공학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김동욱기자 gphot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