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4일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 2021' 개최…역대 최대 세션

사흘간 116개 세션 진행…네이버 개발자의 기술과 경험, 노하우 공유

네이버 개발자들의 다양한 기술과 경험, 노하우들을 공유하는 국내 최대 개발자 콘퍼런스 '데뷰(DEVIEW) 2021'이 24일 수요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올해 14회차를 맞이한 데뷰는 다양한 기술 분야의 개발자들이 해당 분야의 최신 트렌드뿐 아니라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들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기술 공유 콘퍼런스다.

Photo Image

올해 행사에서는 네이버랩스유럽, 라인과 경영통합한 Z홀딩스, 아시아와 유럽의 우수한 연구자들이 합류 중인 '글로벌 AI 연구벨트' 등을 기반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로 무대를 넓혀 가고 있는 네이버 개발자들의 생생한 경험이 담긴 세션들이 대거 진행된다.

특히 역대 최대인 116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웹, 백엔드, 모바일, 클라우드, 머신러닝에 이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하이퍼스케일AI, 메타버스 영역까지 폭넓은 기술 주제가 다뤄진다.

또 네이버 각 기술 부서들이 직접 개발자 밋업과 온라인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하는 '라이브 부스(LIVE BOOTH)'도 함께 운영된다. 데뷰 전 기간 동안 진행될 라이브 부스에 관심있는 참가자들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