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가 김경일 심리학 교수와 추진한 '심리 읽어드립니다'가 종이책과 함께 더욱 진한 맛으로 다가온다.

신간 '심리 읽어드립니다(출판 한빛비즈)'는 CJ ENM 디지털 플랫폼 '사피엔스 스튜디오'가 추진중인 인기 인문교양 콘텐츠 '00 읽어드립니다' 시리즈의 첫 출판작이다.

이 책은 오픈 15개월만에 96만 구독자를 운집시킨 '00 읽어드립니다' 시리즈 중 핵심으로 꼽히는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의 '심리 읽어드립니다' 속 내용을 깊고도 심도깊게 정리하고 있다.

'심리 읽어드립니다'의 출간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위드코로나로 이어지는 파편화된 사회에서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위로를 전하는 바가 될 전망이다.

Photo Image
<'심리 읽어드립니다' 표지>

또한 지난달 24일 인포테인먼트 환경 컨퍼런스 '환경 읽어드립니다'를 여는 등 사회인식 환기에 기여하고 있는 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존재감을 새롭게 비추는 바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재 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와 김경일 심리학 교수가 함께한 '심리 읽어드립니다'는 온오프라인 도서 플랫폼을 통해 접할 수 있으며, 출간기념 리뷰 이벤트(선착순 300명, 스타벅스 쿠폰 증정)가 전개되고 있다.

김경일 교수는 "이 책은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서 다뤘던 유튜브 '심리 읽어드립니다' 속 많은 내용들을 정리해서 깊은 생각을 가능하게 해드리고자 하는 바람으로 펴냈다"라며 "이 책은 인간 심리에 관한 회고록이라 할 수 있다. 한 심리학자의 일방적인 이야기가 아닌, 그 회의를 들여다보는 재미를 독자분들께서도 부디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