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스톤은 '더욱 강력해진 렉스톤'이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플랫폼 '모션코어'의 R11 스타일라인, R11 스텔라, R11 에메랄드S 등 신제품 라인들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마이코어' 플랫폼이 탑재된 귓속형 4종과 귀걸이형 1종을 새롭게 출시하며, '트루코어' 플랫폼에서도 신제품 1종을 내놓았다.
최신 기술이 적용된 '모션코어' 플랫폼은 착용자의 청취 환경과 움직임에 따라 127개의 상황으로 분류하여 최적의 소리를 자동으로 들려준다. 사람은 일상 속에서 끊임없이 움직이고, 주변 상황도 시시각각 변화한다. 모션코어는 이런 움직임과 보청기로 유입되는 음향 정보, 착용자의 목소리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청취 환경에 가장 편안한 소리를 자연스럽게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모션코어 플랫폼이 탑재된 제품으로는 슬림 오픈형 보청기인 'R11 스타일라인'과 충전식 오픈형 'R11 스텔라', 배터리식 오픈형 'R11 에메랄드S'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R11 스타일라인은 휴대 가능한 충전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오픈형 보청기로,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거부감을 완화시켜준다. 완전 충전까지 4시간이 소요되고, 충전 케이스로 추가 3회 완전 충전이 가능해 한 번 충전하면 최대 4일까지 착용할 수 있다.
충전식 오픈형 보청기인 R11 스텔라는 기존 모델 대비 16% 작아진 크기에 배터리 용량은 20% 증가해 착용의 편리함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배터리 교체식 오픈형 보청기인 R11 에메랄드S도 기존 모델 대비 슬림해진 디자인과 모션코어 플랫폼을 탑재해 자연스러운 청취 환경을 느낄 수 있다.
착용자의 목소리를 자연스럽게 들려주는 마이보이스 기능과 블루투스 다이렉트 스트리밍이 가능한 '마이코어 플랫폼'을 탑재한 귓속형 신제품도 함께 출시된다. 이 플랫폼을 적용한 귓속형 시리즈는 '스털링 8C'로, 초고막형, 고막형, 외이도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귀걸이형 1종도 추가되어 고심도 난청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대화도 음악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트루코어' 플랫폼을 적용한 신제품 1종도 출시된다. 오픈형 보청기인 '에메랄드 S E1'은 에센셜 레벨로 일반적인 오픈형 보청기의 가격대보다 더욱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착용자의 경제적 부담을 대폭 덜어준다.
김동욱기자 gphot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