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라팩 코리아,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 '2021 난빛축제: 희망을 담다' 진행

Photo Image
지난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열린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 2021 난빛축제에서 태권도 시범을 선보인 경원 태권도 시범단 단원들이 테트라팩의 기업 모토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팻말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글로벌 식품 전처리 및 포장 전문 기업 테트라팩이 난빛축제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11월 14일까지 2021 난빛축제를 진행한다. 난빛축제는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쓰레기 매립지에서 자연문화환경도시로 새롭게 태어난 상암동 일대 난빛 도시를 통해 회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환경문화국제페스티벌이다.

Photo Image

테트라팩 코리아와 난빛축제조직위원회는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앞마당에서 난빛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2021 희망을 담다 콘서트'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공연에는 서울 드와이트 외국인 학교 현악단, 경원 태권도 시범단, 댄스 크루 빅토리아 킴 컴퍼니, 감성 팝 밴드 옐로위크 등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Photo Image

테트라팩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공연 관계자 및 난지도 공원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 테트라팩의 무균포장 기술이 적용된 음료를 제공하고, 사용된 종이팩을 수거하는 종이팩 리사이클링 존을 마련했다.

이날 수거된 종이팩은 테트라팩 코리아의 재활용 설비 시설로 옮겨져 핸드타올, 크라프트지(Craft Paper), 쇼핑백 등으로 재활용될 예정이다.

Photo Image

아름다운 난빛도시의 모습을 공유하는 난빛도시SNS사진 공모전도 진행한다. 11월 14일 오후 6시 까지 난빛도시 일대의 다양한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난빛도시 #난빛축제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난빛상을 추첨(총 31명)하여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Photo Image

오은정 테트라팩 코리아 커뮤니케이션 상무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건강과 환경, 지역사회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난빛 도시가 지닌 회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나누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소중한 것을 지킵니다'라는 모토처럼 지역 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하는 테트라팩이 되겠다"고 전했다.


김민수기자 m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