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아이에스, NICE평가정보로부터 기술역량 우수인증기업에 선정

공간정보 기반 드론플랫폼 전문개발사 아이지아이에스(대표 이호동)는 최근 국가공인신용평가기관인 NICE평가정보로부터 '2021년 기술역량 우수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기술역량 우수 인증기업'은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 등 네 가지로 세분화해 분석하고 평가해 등급화하는 제도다.

Photo Image

아이지아이에스는 이번 평가에서 GIS 기반 시스템 개발 및 구축 기술을 바탕으로 기술에 대한 우수성과 경쟁력을 대외적으로 인증받았다. 이를 통해 기술등급 우수(T-4) 등급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현재 산림청의 산림 분야 현안해결형 연구개발 과제를 통해 무인항공기 활용 산림병해충 피해목 실시간 자동탐지기술을 개발했다. 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의 ICT융합스포츠콘텐츠 개발지원사업으로 드론 및 GIS시스템을 이용한 실감형 골프 콘텐츠도 개발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해외타당성조사지원사업을 통해 베트남 닝투엉지역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연계 그린수소생산 및 수소연료전지 드론 활용 산림재해 모니터링 사업에 선정돼 기술 개발이 한창이다.

이후동 부대표는 “대구시, DIP, 대구테크노파크,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코트라 등 다양한 기관 지원으로 기술 개발 및 마케팅 분야 지원을 받아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며 지리정보솔루션, 드론솔루션, 현장관리시스템, AI분석 솔루션 및 드론 영상관리시스템 등 다양한 자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이후동 아이지아이에스 부대표

한편 아이지아이에스는 지난해 대구시 프리스타기업, G-PASS(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에 선정됐으며 매출 성장, 인력 채용 등 성과를 인정받아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