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 상상놀이터코리아, 뉴욕에서 온 자기주도형 블록놀이터 “이매지네이션 플레이그라운드” 소개

상상놀이터코리아㈜(대표 이승호)는 10월 20일(수)부터 23일(토)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8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뉴욕의 디자인 건축 회사 “락웰그룹”(Rockwell)과 메사추세츠 대학교 유아교육학(레지오에밀리아 교수법) 박사 “조지 포만”(George E. Forman)이 공동으로 개발한 친환경 대형블럭놀이터, “이매지네이션 플레이그라운드”와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골드버그장치 자석블럭 “맥앤큐브”를 선보인다.

상상놀이터코리아㈜는 “아이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창의 있게 놀기를 바라는 엉뚱한 어른들의 집단”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2013년에 설립한 설립 10년차가 되는 유아교구 전문회사이다. 상상놀이터코리아는 이메메지네이션 플레이그라운드(Imagination Playground), 브라이트데이 빅블럭(Bright Day Big Blocks), 코도키즈(KODO Kids) 등 다양한 유아교구를 수입해 국내에 소개하는 디스트리뷰터의 역할과 2017년 화제였던 한강 위의 키즈카페 “PIM(핌)”과 광교 앨리웨이에 위치한 “PIM UNDERGROUND(핌언더그라운드)”를 운영, 기획하는 어린이공간 기획 전문회사이다.

Photo Image

이메지네이션 플레이그라운드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구축하는 대형 블록 놀이터로, 대근육과 자기주도력, 창의력, 공간지각능력, 수학적 사고력, 그리고 사회성 발달에 도움을 주는 수입 교구로 이미 현재 450개 이상의 국공립 기관에서 사용 중에 있다. 기존의 EVA폼 제품이 아닌 가교 폴리에틸렌 친환경 소재를 수공으로 직접 깎아 만들어지는 이매지네이션 플레이그라운드의 블럭은 아이들에게 물리적, 화학적으로 안전한 제품이다. 미국의 백악관 행사에 사용되고 있으며, 미셸 오바마가 추천하는 창의적인 유아교구로도 알려져 있다.

이매지네이션 플레이그라운드의 블록을 독점 수입하는 상상놀이터코리아㈜는 제품을 통해 융합인재교육과정(STEAM) 교육의 목표인 창의적 과학기술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4차 산업시대 교육 과정 변화에 대비한 다양한 유아 교구를 지속적으로 수입하여 국공립 유치원과 사립유치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Photo Image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