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TV시네마·예능 연내 5편 이상 추가 공개

Photo Image
웨이브 오리지널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대본리딩 현장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연말까지 오리지널 드라마·TV시네마·예능 콘텐츠를 최소 5편 이상 공개한다.

웨이브 최초 자체 오리지널 드라마 '유 레이즈 미 업'에 이어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 '트레이서' 등 자체 기획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조선로코- 녹두전' 등 기존 오리지널 콘텐츠는 지상파 방송·종합편성채널 등 방송 편성을 연계했다.

이렇게 된 이상 청와대로 간다는 웃프(웃기고 슬픈)고 리얼한 풍자가 펼쳐지는 '정치 블랙코미디 드라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 임명된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 셀럽 이정은(김성령 분)이 남편 정치평론가 김성남(백현진 분) 납치 사건을 맞닥뜨리며 동분서주하는 일주일이 배경이다. 신선한 스토리 속 다양한 풍자와 해학으로 시청자에게 공감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트레이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보수적인 국세청을 무대로 살아가는 국세청 조사관 이야기를 담은 장르물로 다크 히어로 드라마다. 인간 하이에나 황동주(임시완 분)가 허를 찌르는 반전으로 세상을 뒤엎는 통쾌한 복수극이다.

트레이서는 이해관계와 욕망이 첨예하게 얽히며 숫자 하나로 인생이 바뀌는 세계를 살벌하게 펼쳐낸다. 비리로 점철된 악질 회계사 황동주는 아버지 죽음 배후를 좇아 국세청에 입성하고 비밀을 파헤친다. 세무조사로 가족을 잃은 조세5국 팀원 서혜영(고아성 분)도 등장한다.

'젠틀맨' '데드맨' 등 오리지널 영화 제작 계획을 발표한 웨이브는 10월 KBS와 TV시네마 작품 네 편을 오리지널로 공개한다.

Photo Image
웨이브·KBS가 협업 제작하는 TV시네마 F20

한국사회 현실과 미래를 각기 다른 소재와 형식으로 풀어가는 공포·스릴러 장르물이다. 웨이브에서 본방송 2주 전에 선공개되며 방송과 차별화된 버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연말까지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과 TV판 영화도 선보인다. 웨이브는 MBC와 협업한 서바이벌 리얼리티 생존 예능 '피의 게임'과 '문명' 두 편을 MBC 본방송 전 단독 선공개한다.

피의 게임은 게임에 참가한 도전자가 외부와 단절된 공간 안에서 돈을 두고 펼치는 치열한 생존 서바이벌을 그린다. 문명은 아무것도 없는 무인도를 배경으로 출연진이 외부에서 배송되는 단계별 지원품으로 광활한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위해 도전하는 야생 서바이벌 8부작이다.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키, 칼군무를 자랑하는 11인조 보이그룹 더보이즈까지 아이돌 출연 신규 예능 프로그램도 공개한다. 태연과 키가 출연하는 탱키BOX에서는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태연과 키가 팬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에 솔직하게 대답한다. 태연과 키 '잇템'을 비롯해 각종 꿀팁과 'TMI'가 난무한다.

더보이즈가 출연하는 '더 두근거리게 더보이즈'는 5년차 컴백을 앞두고 떠난 여행에서 벌어지는 힐링 에피소드를 담았다. 더보이즈의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채워가며 다시금 하나로 뭉치는 우정을 유쾌하게 그릴 예정이다.

웨이브는 오리지널뿐만 아니라 HBO·NBC유니버설 등과 협력해 해외 시리즈도 연말까지 지속 공개한다. 빅토리아 시대 런던을 배경으로 한 SF 역사 픽션물 '네버스'를 비롯해 '유포리아 스페셜', '러브크래프트 컨트리·메어 오브 이스트다운' 시즌1과 '워리어' 시즌 1·2를 선보인다.

Photo Image
웨이브가 공개할 HBO 네버스 시즌1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