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웹툰 입문자들을 위해 준비한 맞춤형 웹툰 가이드 '이땐이툰!'(이럴 땐 이 웹툰) 제2장에서 오랜 시간 독자에게 사랑받은 자타공인 '명작' 웹툰을 소개한다.

독자들의 호응 속에 7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한 '흡혈고딩 피만두'부터 '이미테이션' '트레이스'까지 긴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채울 '정주행' 필수 스테디셀러 작품들만 엄선했다.

2014년 6월 30일부터 지금까지, 무려 7년동안 연재된 탐이부 작가의 코믹 웹툰 '흡혈고딩 피만두'는 유쾌한 에피소드들로 누적 열람 건수 1억7300건을 돌파하고, 누적 열람자 수 120만명을 돌파한 카카오페이지의 대표적인 '밀리언페이지' 작품이다.

Photo Image

2014년 9월 30일 연재를 시작한 박경란 작가의 웹툰 '이미테이션'은, 누적 열람건수 5억220만 건, 누적 열람자 400만명을 돌파한 로맨스 대표작이다. 누구나 한 번 쯤 궁금해했을 법한 유명 아이돌 스타의 무대 뒤 삶의 치열한 권력 다툼과 고난, 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가감없이 다룬 이 작품은 별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 마하의 성장기가 담겨있다.

네스티캣 작가의 웹툰 '트레이스'는 K웹툰의 시작을 알린 다음웹툰의 기념비적인 작품 가운데 하나다. 2007년 4월부터 누적 조회 수 9억뷰와 구독자 수 900만명을 돌파했고, 큰 사랑에 힘입어 올해 5월 작화 등을 보강한 리마스터 버전 또한 새로 선보이고 있다.

스테디셀러 '흡혈고딩 피만두', '이미테이션', '트레이스'는 카카오페이지('흡혈고딩 피만두')와 카카오웹툰에서 만나볼 수 있다.

Photo Image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