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2021 굿디자인 어워드' 5관왕 달성

SK매직은 '202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등 5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해 우수한 디자인을 인정받은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 부여한다.

Photo Image
SK매직 2021 우수디자인(Good design) 선정 상품. 왼쪽 상단부터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보더리스 인덕션, 잇츠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SK매직은 이번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총 4개 제품이 수상했다. 이번 선정된 스탠드형 얼음정수기는 사무실,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얼음과 냉수 모두 국내 최대 용량을 자랑한다. 정제된 디자인과 스틸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 손이 많이 닿는 취수 패드 등도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해 위생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더리스 인덕션은 화구 간 경계는 물론 가열 사각지대까지 없애 모든 화구에서 3400W의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조작부에 히든 라이팅으로 적용해 주방 공간 조화를 강조했고, 화구영역 또한 사용자 선택에 따라 총 5개 색상의 가이드 라이팅을 제공한다.

내달 출시하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도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불필요한 핸들을 없애고 문을 가볍게 밀어서 열고 닫는 기술을 적용했다. 색상 또한 메탈 소재의 3가지 색상과 강화유리 대체 소재인 특수 레진 글락 소재의 8가지 색상을 국내 처음으로 적용했다. 이밖에 출시 예정인 컴팩트 식기세척기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 했다.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서는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이 수상했다. 올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세 번째 수상했다. 초대, 만남, 경험, 공유 등 각 공간별 주제에 따라 고객 스스로 자연스럽게 체험하며, 공감하도록 유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