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VR·AR 상생컨설팅(이하 상생컨설팅)'을 통해 20일 도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업 '이한크리에이티브'와 수학교육기업 '에듀왕'이 실감형 확장현실(XR) 수학 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상생컨설팅'은 도내 유망 VR·AR 기업들의 유통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고객(기업, 유통사 등)과의 연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2개 경기도 유망 VR/AR 아이템을 선정하여 교육,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VR·AR 핵심 접목분야에 대한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수원시 광교에 위치한 '경기 XR 센터'에서 협약을 맺은 이한크리에이티브는 XR 기술을 기반으로 창의 융합형 교육 솔루션을 개발하는 경기도 유망 기업이다. 최근 'AR로 즐기는 수학 게이피케이션 학습:일리(ILY, I Love You)와 셈(Math)'을 출시한바 있다.
에듀왕은 수학 콘텐츠 전문 경기도 교육기업으로써, 참고서 출판사업 및 KMA 한국수학학력평가 사업과 '왕수학교실'로 알려진 수학 교실 가맹점 운영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실감형 XR 콘텐츠 서비스 및 수학 교육 콘텐츠 분야 개발 추진' 협약을 통해 이한크리에이티브의 비대면 실감형 XR 기술 기반 수학교육 프로그램이 에듀왕이 보유한 교육 커리큘럼 및 오프라인 가맹점과 결합해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업은 향후 메타버스(확장 가상세계) 교육서비스 콘텐츠를 공동 개발 후, 에듀왕의 해외 지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밝혔다.
경콘진 관계자는 “우수한 VR·AR 기술력을 가진 도내 유망 기업과 국내 굴지의 경기도 교육기업이 함께 상생형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첨단 실감형 기술이 시장에 도입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미래콘텐츠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