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장님, 친환경 배달 노하우 요기요가 알려드릴게요”

배달앱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는 레스토랑 파트너를 대상으로 매장에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방법과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등을 알려주는 친환경 외식업 라이브 강의 '친환경 배달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강의에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쓰레기 박사'로 유명한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과 함께 외식업 현장에서 바로 실천 가능한 환경 보호 노하우를 소개한다. 사전에 온라인으로 질문을 접수받아 점주 입장에서 헷갈리기 쉬운 실전 친환경 상식들을 알려준다. 또 매장 쓰레기 분리 매출 방법부터 올바른 배달 용기 사용 방법 등까지 매장 운영을 위한 실전 환경 상식 등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친환경 배달클래스'는 오는 25일 오후 3시부터 유튜브 '요기요사장님'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며, 요기요 입점 레스토랑 파트너는 물론 점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당일 수강이 어려운 레스토랑 파트너들을 위해 요기요사장님포털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채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마케팅본부장은 “친환경 매장 운영 필요성을 느끼시더라도 매장 운영에 직접 반영이 어려웠던 사장님들에게 이번 강의가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요기요는 앞으로도 레스토랑 파트너의 매출 증진뿐 아니라 사장님들이 매장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요기요는 주문 중개 플랫폼으로서 앱 내 '일회용품'과 '반찬류' 제공 여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기능을 마련하는 등 친환경 배달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