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SSG랜더스 홈경기서 할인쿠폰 뿌린다

Photo Image
랜디쓱데이 이벤트

SSG닷컴이 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야구 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SSG닷컴은 오는 1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배우 공효진을 시구자로 초청하고, 현장 야구팬들에게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SSG닷컴이 야구 마케팅에 적극적 나서는 까닭은 방문자 수나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SSG랜더스가 리그 선두를 달려온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8일까지 SSG닷컴을 방문하는 고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니폼, 모자 등 랜더스 관련 굿즈 매출은 전월 동기대비 250%나 늘었다.

SSG닷컴은 사전 이벤트로 지난 7일 오전 9시부터 10일 오전 8시59분까지 12일 경기 당일 시타를 하는 SSG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와 함께하는 시구자가 누구인지 맞추는 '랜디쓱데이' 퀴즈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총 1019명을 추첨해 선수들의 친필 싸인이 담긴 빅볼, 유니폼, 야구공과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증정했다.

SSG닷컴은 이번 시구를 기념해 직관 팬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2일 경기장을 찾은 입장 관객 전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정액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직접 방문이 어려운 '랜선 응원' 팬들을 위해 경기 당일 전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이 적용되는 10% 쿠폰을 준다.

한편 이번 시구 이벤트는 SSG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지난 3일 SSG랜더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쓱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에 따르면 랜디는 SSG닷컴 본사를 찾아 마케팅 담당자에게 유명 시구자와 할인 쿠폰을 제공해줄 것을 요청했다.

SSG닷컴 마케팅 관계자는 “고객 감사 차원에서 랜디의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결정하고 '랜디데이'를 '랜디쓱데이'로 바꾸는 한편, 경기 당일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