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다우데이타는 6월 15일(화) 오후 3시부터는 6월 15일(화) 오후 3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최적화된 Workflow를 위한 장비배치를 계획하고, 디자인하는 기능과 설계자를 위한 해석 방법 소개'를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지난 1편의 Inventor와 Vault의 2022 신기능 소개에 이어, 이번 웨비나에서는 Inventor 사용자를 위한 제품 설계 및 제조 컬렉션 제품에 포함된 Factory Design Utility와 Inventor Nastran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최근 일부 산업 부문에서는 제조와 건축 간의 데이터 협업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실례로 전체 공장 건물 안에 장비를 배치할 때 건축에서 설계된 공장 데이터를 이용하여 내부의 장비를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소개할 Factory Design Utility 제품을 활용하면 3D 기반 장비 레이아웃을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으며, 다양한 asset을 이용해서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여 디자인 작업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또한 Inventor Nastran 제품을 통해 공장 내에 사용되는 Walker를 활용한 빔 요소 해석 방법을 소개하며 배치된 장비에 대한 구조적 안전성 및 설계 방안 검토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66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