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PB상품 하이메이드 개발 함께할 중소파트너사 공모

Photo Image
롯데하이마트가 21일까지 PB(자체)상품 하이메이드 제품 개발을 함께 할 중소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1일까지 자체(PB)상품 하이메이드 제품 개발을 함께 할 중소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은 요장판, 가습기, 히터류 등 '겨울상품'이 대상이다. 중소파트너사가 21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검토 및 내부 품평회 등의 과정을 거쳐 올 겨울에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기존 파트너사 외에 더 많은 중소파트너사가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PB상품 개발을 함께 할 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중소파트너사는 하이마트 파트너사 관리 사이트에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중소파트너사와 올해 새롭게 선보일 '겨울상품'을 함께 개발한다. 요장판, 가습기, 히터류 등을 포함해 10여 가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요장판은 순면과 극세사 상품을 제안 받는다. 가습기는 가열식, 초음파식, 복합식 상품을 고려한다. 히터류는 선풍기형과 일반형을 중점적으로 제안 받을 예정이다. 앞선 세 품목은 중점적으로 검토하는 사양 외,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아이디어 상품이 있다면 고려 대상이 된다. 그 외에도, 중소파트너사는 겨울상품 중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상품, 타사와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 아이디어 등을 지닌 제품들도 제안할 수 있다.

공개 모집을 통해 개발한 신제품은 올해 10월에 처음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말일까지 중소파트너사가 접수한 제안서를 검토한다. 서류 통과 제품들을 대상으로 6월 중, 내부 품평회를 거칠 예정이다. 이후, 중소파트너사와 개별 미팅을 진행하여 파트너사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 시 개발 일정, 사양 변경 등을 논의한 후, 친환경 인증인 GP인증 협조 가능 여부도 검토한다.

박창현 롯데하이마트 상품총괄부문장은 “중소파트너사 판로 확대 지원과 동시에 더 다양한 기술력을 갖춘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공개 모집을 진행한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 PB상품 하이메이드를 개발하고 선보이는 과정에서 상생과 친환경을 모두 고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