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내적 성장부터 브랜드 영향력 강화까지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2019년 5월 취임한 박명규 에듀윌 대표가 2019년과 2020년 모두 20대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일궈내며 매년 최고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에듀윌은 박명규 대표가 취임 후 2년간 매출 성장과 함께 임직원 복지제도 증대까지 양적, 질적 성장을 일궈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1992년 창립한 에듀윌이 내년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언택트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에듀윌이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내적 성장부터 브랜드 영향력 강화까지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같은 자신감은 실제 합격자 수로 증명했다. 에듀윌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산업인력공단 공인중개사 전체 평균 합격률이 12.8%였지만, 에듀윌 직영학원 수강생 합격률은 57.8%에 달했다. 주택관리사 또한 전체 평균 합격률 9% 대비 에듀윌 직영학원 수강생 합격률은 4.5배나 많은 42%를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상대평가로 처음 실시한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최종 합격생 1710명 중 에듀윌 수강생이 무려 1103명으로 집계됐으나, 에듀윌 교재로 독학 한 회원들, 연락이 되지 않은 에듀윌 회원들까지 합하면 약 1600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에듀윌 공무원 합격자 수는 2018년 대비 지난해 기준으로 709%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했으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학원 업계가 침체를 겪는 상황에서도, 에듀윌은 공무원 노량진학원, 독한 에듀윌 소방, 경찰 노량진 학원 등을 새롭게 오픈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에듀윌은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이어갔다. 대기업, 공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에듀윌 취업아카데미 강남캠퍼스를 오픈하여 수많은 취준생들을 합격생으로 이끌고 있으며, 부동산 아카데미를 통해 공인중개사 합격 후 부동산 실무에 대한 모든 고민과 취업, 창업까지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에듀윌은 직업능력교육원 성남, 구로, 부평센터를 오픈하여 국비 무료교육 사업을 시작했다. 산업수요 맞춰 3D프린팅, IT과정은 물론, 직업상담사와 OA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지향적 융합인재를 양성, 종합교육기업의 면모를 톡톡히 내세우며 대한민국 성인 교육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에듀윌은 외형적인 성장과 함께 내부 조직문화 개선에도 힘썼다. 먼저 지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고 도전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선보이며 내실 다지기에 나섰다. 이후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조직문화 스트레칭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특히, '드림데이'라는 주4일 근무제 전 직원 시행과 '집중휴식시간', 임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국가공인 안마사가 상주하는 사내 안마 센터 '힐링큐브', 임직원들의 정신 건강을 관리하는 심리상담 '마음, 쉼' 센터 등을 운영하며 복지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