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탄소중립 위한 임직원 '그린 챌린지' 진행

Photo Image
공영쇼핑 그린챌린지

공영쇼핑은 '2050년 탄소중립 캠페인' 일환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환경운동 '그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그린 챌린지는 환경 개선과 관련된 그린 미션을 2개 스텝으로 나눠 총 4개의 미션을 실천한 후 그린 미션 일지를 작성하면 된다. 그린 미션은 △텀블러·장바구니 사용 △잔반 남기지 않기 △개인용기에 음식물 포장 △친환경 제품 이용 등 생활 속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항목들이다.

총 4개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샷에 담아 챌린지 소감 등을 일지 형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캠페인 종료 후 친환경 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올해 들어 공영쇼핑이 진행한 직원 참여형 캠페인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 1월에는 비대면 방식의 '레츠런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활동량이 감소해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기획한 '레츠런챌린지'는 132명의 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소통하며, 만보걷기를 실천 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많은 임직원들이 온실가스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습관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했다”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유의미한 소통활동을 통해 건전한 기업문화를 조성, 모범적인 공공기관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