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 IT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인공지능(AI)을 통한 개인화 고객 경험 향상·마테크 솔루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기업들을 위해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15일 동안 무료 체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루비는 이커머스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AI 개인화 마테크(마케팅+테크놀로지) 솔루션으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AI 개인화 기능(AI 세그먼트·AI 개인화 추천) △고객 행동 기반 개인화 기능 △AI 기반 캠페인 자동 최적화 기능 등을 제공한다.
'그루비 15일 무료 체험 서비스'는 패션, 뷰티, 건강 등 다양한 이커머스, 기타 온라인 서비스 등 자사몰을 보유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무료 체험을 신청한 기업들은 그루비 고객 성공팀의 마테크 솔루션 운영 전략, 교육 지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무료 체험 서비스에 참여한 기업들 중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기업에는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봉교 이사는 “최근 디지털 전환과 MZ세대의 소비 트렌드 등이 주목받으면서 이커머스 뿐만 아니라 유통 기업까지 AI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를 기업 경쟁력으로 삼기 시작했다”면서 “이번 그루비 15일 무료 체험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의 마테크 솔루션 도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래티어는 2016년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런칭한 후 AI 기반의 개인화 마케팅 역량을 강화한 신규 버전의 '그루비'를 출시하는 등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 IT 기업으로 국내 마테크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있다. 현재 플래티어의 그루비는 대기업 쇼핑몰, 브랜드 자사몰 등 이커머스 시장 뿐만 아니라 교육 등 다른 산업군에서도 경쟁력을 인정 받아 도입 사례가 늘고 있는 추세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