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전자신문은 2021년 프로골프의 색다른 재미를 위해 국내외 투어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의 성적을 바탕으로 '프로골프 구단랭킹'을 산정, 지면과 온라인을 통해 소개합니다. 선수 개인 성적이 전부였던 프로골프 무대에서 선수가 소속된 메인 후원사 구단을 중심으로 한 팀 스포츠 시각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전자신문이 진행하는 프로골프 구단랭킹은 국내 기업구단을 대상으로 집계됩니다. 국내 및 해외 무대로 나뉘어 산정 발표되며 국가별 남녀 합산 랭킹으로 발표됩니다. 2021시즌에는 한국과 미국 프로골프 무대를 대상으로 랭킹을 산정하며 향후 일본과 유럽무대 구단랭킹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프로골프 구단랭킹은 개막 후 시즌 종료시점까지 월 단위로 발표됩니다. 한 달간 치러진 국내외 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소속 구단 선수들의 순위별 포인트를 합산한 뒤 선수숫자(경기 참여선수 기준)로 나눈 평점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상세한 순위별 포인트 및 산정기준은 향후 전자신문 홈페이지와 지면을 통해 공개합니다.

해외의 경우 시즌 개막전부터 3월까지 진행된 미국무대 결과를 합산, 4월 첫 주 미국무대 프로골프 구단랭킹을 발표합니다. 국내 무대는 4월부터 집계된 구단랭킹을 5월 첫 주 금요일에 전자신문 지면 및 온라인 기사를 통해 공개합니다. '골프를 즐기는 색다른 재미' 프로골프 구단랭킹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