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가전 전문기업 에이스원(대표 김보현)은 가정용과 차량 탁상용 겸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자체 브랜드인 '아다모(ADAMO)' 가정용 광촉매 공기청정기에 이어 차량 탁상 겸용 등으로 제품을 다변화하고 있다. 가정용 광촉매 공기청정기는 기본 필터링 외에 특허기술인 판형 광촉매 모듈을 탑재해 살균과 탈취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헤파필터를 적용,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물질 등을 제거한다. 폐렴균·결핵균 등 병원성 미생물과 황색포도상구균의 살균 기능도 갖추고 있다. 담배, 땀, 음식 냄새 등 악취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벤젠·클로로폼 등 새집증후군 요인인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을 빠르게 제거해준다.
차량 탁상 겸용 제품은 3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설계돼 있다. 1단계 헤파, 2단계 카본, 3단계 광촉매 필터를 통해 순차적인 공기청정이 가능하다. 차량 내부나 3평 이내 방에서 탁상 위에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블랙·아이보리·블루·핑크 등 다양한 색상으로 좁은 실내 공간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이스원은 홈쇼핑과 오픈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 마켓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숙박시설 소모품, 병의원 시설장비 공급업체 등과 연계한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전문 유통망과 사후서비스(AS)망도 확보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수출바우처,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해외지사화 사업 등 활용해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김보현 대표는 “쾌적한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삶의 질 개선과 직결된다”면서 “꾸준한 제품 개발로 삶의 질 개선과 쾌적한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