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위한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 개시

Photo Image

에스넷시스템이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을 위한 '제조 솔루션의 SaaS 전환용 마이그레이션 개발모듈'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솔루션 마이그레이션 개발모듈은 에스넷의 AI제조데이터 플랫폼 환경에서 솔루션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툴로 제조데이터 분석 솔루션 기업인 임픽스와 함께 제공한다. 제조공정관리(MES), 전사자원관리(ERP), 공급망관리(SCM), 제품수명주기관리(PLM) 등 어떤 제조 솔루션이라도 클라우드에서 개발이 가능해진다.

솔루션 마이그레이션 개발모듈의 혜택을 가장 크게 보는 곳은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이다. 솔루션 마이그레이션 개발모듈은 제조데이터 수집 시 데이터 구조화를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CS나 웹기반 제품의 SaaS 전환 개발 기간은 종전 6개월에서 1년 걸리던 것이 1개월에서 3개월로 대폭 줄어든다.

스마트공장 공급기업은 클라우드 전환용 스마트공장 솔루션을 수요기업에 제공한다. 동시에 유지보수비용 및 추가개발 공수를 혁신적으로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개발모듈은 에스넷시스템의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내년 3월 교육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앞서 에스넷시스템은 지난 30일 스마트공장 대표 공급기업인 임픽스와 제조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