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엄선 중고차 티비온에서 판매…최대 150만원 더 싸

Photo Image
티몬 티비온 중고차 판매 배너

티몬(대표 이진원)이 중고차 판매로 라이브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

티몬은 25일 오전 11시 티비온을 통해 특A급 중고차 9대를 판매한다. 모두 2017~2020년도에 출시된 최신 모델로 신차에 가까운 주행거리 1만㎞대 매물도 포함됐다. 티몬 고객들은 실시간 영상과 채팅의 양방향 소통방식으로 꼼꼼히 매물을 따져보고 동급 차량 시중가격 대비 최대 150만원 저렴한 특가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티몬이 이번에 판매하는 매물은 중도 반납 또는 완납된 리스·렌트 차량이다. 티몬은 입점 파트너인 '마이카옥션 빅차'와 협업을 통해 기업간거래(B2B) 위주로 거래되던 매물을 확보, 동급 대비 최저가 수준 차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별도 매입사를 거치지 않아 중간수수료를 최소화했다.

판매 차량 9대 중 5대가 주행거리 3만㎞ 미만일 정도로 차량 상태가 우수한 신차급 매물들을 선정했다. 주요 판매 차량은 △제네시스 GV80(2020년식) △벤츠 E220d (2019년식) △현대 '그랜저 IG(2019년식) △싼타페 더 프라임(2017년식) △BMW 미니쿠퍼 컨버터블(2019년식) 등이다.

구매 희망 고객은 차량당 20번까지 지정된 계약 대기 순번을 먼저 구매해야 한다. 순번에 따라 우선 계약권이 주어지며, 선순위 계약 불발 시 차순위자에게 계약 권한이 넘어가는 방식이다. 해피콜을 수신한 구매 대상자는 매물을 실물로 확인 후 계약을 맺게 되며, 티몬을 통한 결제 완료 후에 차량을 최종 인도받게 된다.

25일 티비온 방송을 통해서는 중고차 구매뿐 아니라 신차를 장기 렌트하거나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하는 방법도 알아 볼 수 있다. 티몬은 옵션딜로 신차 장기렌트카 상담권과 내차 팔기 상담권을 함께 판매한다. 상담권 구매 고객은 일정을 예약해 장기 렌트 및 중고차 판매와 관련한 궁금점을 전문가에게 직접 문의할 수 있다.

티몬과 마이카옥션 빅차는 구매 고객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대기 순번 구매 후 해피콜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투썸플레이스 e쿠폰을 제공한다. 최종 계약자에게는 에스오일(S-OIL) 10만원 주유 상품권과 함께 보험 가입 시 티몬캐시 등이 추가 혜택으로 주어지며, 내차 팔기 경매를 등록한 고객 200명에게도 투썸플레이스 e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티몬 관계자는 “이번 티비온 판매는 선별된 차량만을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해 수많은 중고차 매물 앞에서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 고민을 덜어줄 것”이라며 “티몬은 우수한 상태의 한정 매물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최저가 수준 중고차 특가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