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이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 전용 스마트 학습기 '알파탭'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알파탭은 수박씨닷컴의 중등 이러닝 강좌를 수강하는 전용 태블릿PC 학습기로, 안드로이드 버전 6.0 기반의 삼성 갤럭시 탭A를 사용한다.
알파탭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차단 기능으로 몰입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출결 관리와 원격 화상 집중 관리, 멘토링 등 학년별 맞춤 학습 관리 서비스, 중1부터 고등 전문 강좌까지 학습 수준과 학년별 로드맵에 따른 맞춤 강의를 제공한다.
수박씨닷컴은 이번에 고등 인강업체 이투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고등 이러닝 강좌를 새로 추가했다. 학습 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학습 의욕을 높이기 위해 오는 12월 업계 최초로 온라인에 독서실 환경을 구현한 '알파온 독서실' 서비스도 알파탭에 추가한다.
송민정 수박씨닷컴 이러닝웹기획자는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연계되는 교육 과정상 끊김 없는 공부를 위해 고등 콘텐츠를 추가해달라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가 많아서 이투스 고등 강좌를 추가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학습 패턴이 불안정한 중학생들이 자기 주도 학습 환경을 갖춘 알파탭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받으며 학습 공백 없는 2학기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박씨닷컴은 알파탭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전 학년 전 과목 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무한수강' 상품에 알파탭을 결합한 패키지 상품을 학년 및 수강 기간에 따라 할인 판매하고, 구매고객에게는 블루투스 키보드와 태블릿 케이스, 휴대폰 액세서리, 액정보호필름, 노트로 구성한 알파탭 학습 키트를 증정한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