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펀딩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노하우가 담긴 전자책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전자책 출간전 '당신의 노하우를 펀딩해드립니다'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식과 재능, 경험 등을 전자책으로 공유할 작가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전자책 주제로는 코딩, 마케팅, 협업툴 사용법 등 실무 노하우부터 메이크업, 셀프 인테리어 같은 취미나 특기 등 모두 가능하다.
이번 펀딩 프로젝트를 여는 작가에게는 유성우 작가의 온·오프라인 교육을 지원될 예정이다. 펀딩 수수료 혜택 및 와디즈 플랫폼 배너 광고, 푸시 알림 등 홍보·마케팅 혜택도 지원한다.
전자책은 인쇄 방식에 비해 비용이나 재고 부담이 적고 온라인 상에서 쉽게 유통할 수 있다. 부업을 찾는 직장인들에게 사이드 프로젝트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은 법인사업자가 아닌 개인도 자신의 창작물을 쉽게 선보이고 빠르게 시장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다.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은 “이번 출간전은 와디즈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전자책을 만들어 펀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개인 창작자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크리에이터로서 메이커가 의미 있는 창작물을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