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제18차 한국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 포스터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원장 조황희)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제18차 한국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

이번 생중계는 STEPI, 한국리빙랩네트워크(KNoLL)가 주최한다. 한국에자이와 엔유비즈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기업의 비즈니스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으로서 리빙랩'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업 비즈니스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의 새로운 모델로 부상하는 리빙랩에 대해 논의하고, 우리나라에서 이뤄지는 기업 리빙랩 활동 현황과 과제를 검토할 예정이다.

성지은 STEPI 연구위원은 '기업의 비즈니스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으로서 리빙랩', 이보현 엔유비즈 대표는 '기업의 지역사회 혁신전략으로서 리빙랩 실험과 과제', 신기용 인라이튼 대표는 '소셜벤처의 성장 전략으로서 리빙랩 실험과 과제'에 대해 각각 발제한다.

송위진 STEPI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는 패널토론에는 김재현 크레비스 대표, 서정주 한국에자이 부장, 유승권 이노소셜랩 이사가 참여해 리빙랩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누리집 및 한국 리빙랩네트워크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황희 원장은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자 사회적 가치 창출 전략으로서 리빙랩을 다룬 것은 처음”이라며 “코로나 19 이후 새로운 사회·경제 시스템의 전환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포럼이 기업의 새로운 역할과 전략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