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텟시스템즈, 반응률 50% 'iCIGNAL' 실시간 마케팅으로 고객 경험 모멘트 잡다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으로 온라인에서 소비자와 첫 접촉 시 실패를 결코 허용하지 않는 결정적 순간(MOT:Moment of Truth)을 정확하게 낚아채 기업의 판매 매출을 극대화한다.'

고객관계관리(CRM) 전문 솔루션 기업 퀸텟시스템즈(대표 박성용)는 이벤트 기반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 '아이시그널(iCIGNAL) 실시간 마케팅'을 지난 3월 출시, 실시간 마케팅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대형 유통사에 회사의 마케팅 솔루션을 적용, 기존 이벤트 마케팅 효과와 비교했을 때 '아이시그널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한 이벤트가 3배 이상 마케팅 효과를 입증, 시장에서 관심이 점차 높아질 것으로 기대해서다.

Photo Image

퀸텟시스템즈는 '아이시그널' 플랫폼에 이벤트 기반 실시간 마케팅 기능을 강화, 보다 강력한 기능의 고객 관리와 마케팅이 가능토록 했다. 최근 대형 유통 기업이 이벤트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한 결과, 소비자 반응률이 50%를 달성하는 등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다. 대형 유통회사가 퀸텟시스템즈 '아이시그널 실시간 마케팅'을 적용, 현장에서 주차장 입출차 이벤트, 교차 구매 이벤트, 가입 이벤트 등을 실시하면서 교차 구매·상품 구매율은 물론 멤버십 회원 가입률을 높였다.

최근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을 양방향으로 넘나들며 다양한 디지털 흔적을 데이터로 남기고 있는 시점에서 고객의 온라인 흔적과 오프라인에서 고객행동 이벤트에 맞춘 실시간 마케팅은 판매 매출을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벤트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은 MOT, 즉 고객이 지금 기업과 접촉하고 있는 시점에 가장 적절한 오퍼를 제공, MOT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객 관리 이벤트는 구매 의지를 가진 고객의 인식, 태도, 행동 혹은 상황의 변화에 따라 그들에게 추가적인 매출기회를 제공한다. 즉, 기업은 실시간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순간적인 고객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포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다.

퀸텟시스템즈 담당자는 “과거 이력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이젠 여기에 더해서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어떻게 행동하는지, 고객이 지금 필요로 하는 게 무엇인지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실행하는 일이 더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