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에뛰드와 '뷰티 라이브방송 프로모션'

Photo Image
11번가는 에뛰드 인기 유튜버와 봄메이크업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11번가(대표 이상호)가 V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에뛰드와 함께 봄맞이 메이크업 꿀팁을 알려주는 '뷰티 라이브방송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실시한다.

방송은 23일 오후 7시에 진행되며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구독자 24만명을 보유한 인기 뷰티유튜버 '민가든', 쇼핑호스트 '김지원'이 출연해 에뛰드가 최근 출시한 벚꽃컬렉션 '하트블라썸'으로 연출할 수 있는 화사한 봄맞이 메이크업 팁을 알려줄 예정이다.

라이브방송을 시청한 뒤에는 방송에 소개된 상품과 에뛰드 인기 상품을 29일까지 정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방송에 소개될 '하트블라썸' 컬렉션 '아이메이크업 세트'(6색 팔레트, 마스카라)는 정가보다 38% 저렴한 2만원, '베이스 세트'(새틴피니시 베이스, 머랭퍼프)는 36% 저렴한 1만5000원, '립앤치크 세트'(치크, 립스틱)는 47% 저렴한 1만원이다. 여기에 추가 다운로드 쿠폰을 발급받으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뷰티유튜버 민가든이 봄맞이 메이크업으로 추천하는 에뛰드의 다양한 화장품과 베스트셀러 상품도 정가보다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 11번가는 쇼핑에 영상을 더한 V커머스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영상 중심 정보에 익숙한 밀레니얼, Z세대을 겨냥한 행보다.

김명식 11번가 라이프뷰티 담당은 “글과 사진만으로는 정확하게 확인이 어려운 화장품 사용법이나 정보를 라이브방송을 통해 생생하게 얻을 수 있어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경험과 트렌디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