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대형 SUV 'XT6' 사전계약 돌입…16일 출시

캐딜락이 오는 16일 출시를 앞둔 고급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T6'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XT6 사전계약 고객에게는 200만원 상당 툴레 루프 랙과 루프 캐리어를 증정한다.

Photo Image
캐딜락 XT6.

XT6는 캐딜락 새 세그먼트 전략에 따라 선보이는 차세대 대형 SUV다. XT6는 기존 중형 SUV 'XT5', 초대형 고급 SUV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캐딜락 SUV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XT6는 공간성, 안전성, 스타일을 중점으로 개발됐다.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발표한 2020 IIHS 어워드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하며 안전성을 입증했다.

실내는 3열 공간 헤드룸과 적재공간 면에서 동급 최고 수준을 확보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을 포함한 보스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과 에어 이오나이저, NFC 페어링 기능을 추가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갖춰 탑승자 편의성을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0㎏·m의 성능을 발휘하는 3.6ℓ V6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했다. 하이드로매틱 자동 9단 변속기, 사륜구동 시스템과 결합해 여유로운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XT6는 최상위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세부 스펙과 가격은 16일 10시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진행할 XT6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