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오디오 및 산업용 인터페이스 등, IoT 기기의 장시간 구동 및 소형화에 한층 더 기여
로옴(ROHM) 주식회사는 NXP® Semiconductors(이하 NXP사)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i.MX 8M Nano Family'에 최적인 고효율 파워 매니지먼트 IC (이하, PMIC) 'BD71850MWV'를 개발했다.
NXP사의 'i.MX 8M Nano Family'는 연산 능력과 저전력 성능, 음성·음악 처리에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다.
'BD71850MWV'는 지금까지 로옴이 축적해온 프로세서용 전원 기술을 구사해 프로세서에 필요한 전원 계통(파워 레일)과 기능을 집적한 PMIC다. 최고 전력 변환 효율 95%의 고효율 DC/DC 컨버터를 비롯해 시스템에 필요한 전원 및 보호 기능을 1칩으로 공급함과 동시에, 최적의 전원 관리를 실행하는 ON / OFF 시퀀서를 내장해 소형화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 설계를 용이하게 함으로써 개발 기간의 대폭적인 단축에 기여한다. 또한 NXP사가 제공하는 i.MX 8M Nano 프로세서의 평가 Kit에 탑재된 유일한 PMIC로서 프로세서에 대한 동작을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다.
본 제품은 2019년 12월부터 월 40만개의 생산 체제로 양산을 시작했다. 생산 거점은 전공정 로옴 하마마츠 주식회사(하마마츠), 후공정 ROHM Electronics Philippines, Inc.(필리핀)이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로옴은 저전력화 및 시스템의 최적화를 실현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 사회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