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소셜트레이딩이 부상한다

소셜트레이딩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 BI.Q

암호화폐 시장이 급락의 반복속에 손실을 많이 봤던 투자자들이 중•단기 시세 차익을 도모할 수 있는 파생상품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들 거래소가 성장하고 있다.

파생상품은 기초자산의 가치변동을 바탕으로 파생시킨 금융상품으로 기초자산 가격 불확실성을 선물옵션 가격 변동으로 상쇄하는 헷징 수단으로 개발됐다. 실물경제 가격변동 리스크를 관리하고 금융시장 발전을 위해 탄생한 것이다.

파생상품이 보편화되면서 높은 변동성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투자를 통한 수익 추구의 수단으로 많이 이용돼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에 따라 시카고선물거래소 같은 전통 금융시장에서도 파생상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Photo Image
소셜트레이딩의 특징

투자 고객들의 성향도 변해 복잡한 사용자 환경(UI)과 거래 방식이 아닌 직관적이며 쉽고 간편한 이용,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소셜 트레이딩이 부상하고 있다.

소셜 트레이딩은 사용자가 거래 참여자이면서 정보 생산자가 되는 SNS와 같은 개념이다. 투자 대상의 객관적 '가치'만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투자 대상의 합의된 '가격'을 알아내는 것이다. 즉 참여자 거래 행태를 직접 다른 사용자에게 전달하거나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동시에 제공해 내 옆에 있는 거래 참여자와 직접 소통하며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한다.

최근 옵션 거래소 BI.Q(Business Intelligence. Quotient)가 소셜 트레이딩 기반 사용자 친화적인 UI•UX와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BI.Q 옵션 거래소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포함한 다양한 암호화폐를 기초자산으로 한 다양한 파생상품 계약 및 매매 정보를 제공하는 거래 플랫폼이다.

파생상품 거래는 금융거래 발전 단계에서 일반 거래 이후 발전 가능성이 있는 거래방식으로 기관을 비롯한 여러 투자자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다. BI.Q는 아직 파생상품에 익숙하지 않은 암호화폐 시장 투자자에게 직관적인 UI•UX 기술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 복잡한 파생상품 거래방식을 쉽고 간편하게 이해하고 투자할 수 있게 돕는다.

Photo Image
옵션거래소 BI.Q의 특징

BI.Q는 향후 글로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표준을 목표로 소셜 트레이딩과 블록체인 기반 외환, 상품(Commodity), 오일, 주식지수 상품 및 개별 주식 등 상품을 확대할 방침이다. 은행과 증권, 보험 등 전통적 금융에서의 서비스들과 그 외 소셜 네트워크, 영상 콘텐츠 산업 분야 서비스를 접목시킬 계획이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nextdaily.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