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창업진흥센터, 5일 '제4회 GIST CEO 포럼' 개최

광주과학기술원(GIST) 창업진흥센터(센터장 조병관)는 5일 GIST 오룡관에서 '지스트 과학문화주간' 일환으로 '제4회 2019 GIST 최고경영자(CEO)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창업도시, 광주! 인공지능(AI)을 품다'를 주제로 지역 기업인, 창업가, 학생 및 연구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과학과 기술, 창업과 CEO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전 행사로 GIST 학생들의 컨퍼런스 행사인 'GIST 스타트업 나이트'가 4일 GIST 오룡관에서 '너의 길을 찾아라'를 주제로 열린다. 다양한 분야에서 스스로의 길을 찾아가며 창업한 CEO들이 참석해 창업강좌를 연다. GIST 창업지원 및 교육프로그램 소개, 창업선착순 퀴즈, DJ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포럼에는 김의중 아이덴티파이 대표가 'AI 국내외 최신 현황 및 현안'을 주제로 미니 강좌를 진행한다. 양상환 네이버 센터장, 이병훈 (사)한국인공지능협회 이사장, GIST 출신 투자 심사역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한정봉 심사역 등이 패널로 참여해 '인공지능 10년 후 모습 및 대처 방안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는 자세'를 주제로 공감토크를 한다. 이후에는 이준형 마술사의 '인공지능 마술 퍼포먼스' 공감콘서트가 펼쳐진다.

Photo Image
GIST 창업진흥센터는 5일 GIST 오룡관에서 지스트 과학문화주간 일환으로 제4회 2019 GIST 최고경영자(CEO) 포럼을 개최한다.

창업 성과물 전시회가 포럼 행사장인 GIST 오룡관 로비에서 열린다. GIST 입주기업 및 창업도약패키지 수혜기업인 에스오에스랩, 제이카, 이노글로벌, 와와컴퍼니 등 14개 기업 및 모의창업프로그램(GSS) 참가 8팀 등이 수소자동차 넥소 시승, 가상현실(VR) 체험, 라이다 기술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 GIST 창업프로그램인 '전문가 연계 프로그램(IPP)' 및 '캠퍼스 최고경영자 챌린지(CCC) 프로그램' '기술을 시장으로(T2M) 프로그램',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등 참여한 10개 기업들의 투자유치 IR과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들 기업 가운데 모의크라우드펀딩 대회에 참여한 청중평가단을 대상으로 최고금액의 투자자금을 유치한 기업에게는 상금 20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조병관 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지역경제를 이끌고 있는 CEO들이 한 데 모여 창업 분위기 확산 및 붐을 일으킬수 있는 유익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GIST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고 성공 모델을 발굴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우수 인재가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