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브레인,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챗봇 솔루션 제공
친절하고 정확한 고객 응대가 브랜드 이미지 재고 및 매출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면서 챗봇(Chatbot)의 도움을 받는 기업이 늘고 있다. 챗봇은 사용자의 질문이나 응답을 이해하여 응대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이다.
챗봇을 도입하면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음은 물론이고, 고객 입장에서는 신속한 응대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물론 사람과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우면서 오류가 없어야 하며, 사용 편의성과 활용도도 갖춰야 우수한 챗봇 솔루션이라고 말할 수 있다.
대화형 인공지능(AI) 기업 ㈜머니브레인이 선보이는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인 ‘플레이챗(Play Chat)’은 사용자 경험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머니브레인 관계자는 “플레이챗은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간단하게 나만의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개인 사업자부터 법인 사업자까지 사업의 규모와 관계없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현재 신한카드와 NH농협은행, 아산나눔병원, 삼천리 등이 플레이챗을 활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플레이챗은 1:1 대화 학습을 통해 방대한 양의 질문과 답변을 익힐 수 있으며, 시나리오 기반의 대화나 단계적 대화를 구성할 수 있다. 요식업 및 쇼핑, 의료 등 업종 별 맞춤 템플릿도 제공된다. 더불어 머신러닝 및 자연어 처리에 기반을 둔 인공지능 기술과 사용자와의 대화를 기록한 대화 지식 DB를 바탕으로 스스로 학습을 하므로, 서비스를 지속할수록 대화의 품질이 향상된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네이버 톡톡, 라인, 애플 시리(Siri) 등 다양한 플랫폼과 연동이 되고,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용자는 채팅을 하듯이 편리하게 플레이챗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플레이챗의 개발사 ㈜머니브레인은 2017 K-Global Startup 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서울산업진흥원이 우수기업을 인증하는 하이서울브랜드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올 4월에는 ICO Applications로부터 USA Top 10 ChatBot Company에 선정되고, CIO Advisory Magazine 으로부터 APAC Top 25 Hottest AI Company에 선정되는 등 국내외 인공지능, 챗봇 분야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