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IT교육지원 콘퍼런스]서정민 장학생 대표

IT교육지원캠페인 IT우수재능장학생 대표로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 울산여상 국제금융과 2학년에 재학 중이며, 현재 국제적인 금융전문가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시절에는 보통의 다른 친구들처럼 인문계 고등학교로 진학해 좋은 대학에 진학하는 것을 목표로 생활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3학년이 되자 미래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면서 부모님과 진로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마침 특성화고 입시설명회를 들으면서 대학이 목표가 아니라 먼저 직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아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특성화고등학교가 매력 있게 다가왔습니다.

Photo Image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에 관한 흥미와 습득력이 높아 적성에도 잘 맞았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후 전문교과를 배우면서 IT분야에 대한 관심이 깊어졌습니다. 진로를 찾으니 목표가 생겼고 남들과는 차별점을 두기 위해 더 많은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자격증에 관한 공부를 시작했고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와 같은 자격증은 컴퓨터와 IT분야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발점이 됐습니다. 이후 교내상업경진대회에서 컴퓨터 활용 부문에 나가 동상을 수상하고, 전 학년 대상 1학년 중 유일하게 글로벌 인재상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활동으로 IT분야에서 자신감을 얻었고 다른 분야 IT에도 도전하고 싶었습니다. 금융과 특성상 회계분야의 중요도가 매우 높았고 모든 것이 전산화 된 시대인 만큼 많은 회계프로그램이 생겼습니다. IT와 관련된 회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여 전산회계운용사 2급, 전산회계 1급, ERP 등을 취득했습니다. 쉼 없이 달려와 힘들기도 했지만 매우 뿌듯합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현재만 바라보았던 저였지만,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나날이 발전하는 IT산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발전하고 항상 노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또한 현재에 만족하지 않으며 앞으로의 꿈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도전하는 모습으로 이 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워나가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여기 학생들이 IT 우수재능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은, 그동안의 노력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 더욱 분발하라는 여러분의 격려와 칭찬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 크고 더 훌륭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꾸준히 지켜봐 주기 바랍니다. 장학생들도 여러분 관심과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IT 우수재능 장학생 여러분과는 그동안 갈고 닦은 IT기술로 앞으로 더 성장하여 꿈을 이루시길 바라며, 영광스런 이 자리를 기억하고 다시 만날 수 있길 바랍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