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통합 마케팅 플랫폼 '포스트팩토리 2.0' 2019년 론칭 앞둬
지난 2018년 1월 국내에 SNS 통합관리 플랫폼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업계 전반에 새바람을 일으켰던 광고대행사 ㈜넥스디가 기존의 디지털 광고대행 서비스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론칭하며 주목받고 있다.
앞서 넥스디의 ‘제로솔루션’론칭 이전의 기존 디지털마케팅 대행은 미디어 플래닝, 광고 관리, 보고서 제출에 이르는 단순한 구조와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단조로운 디지털마케팅 대행 구조에 광고주들은 데이터 분석과 이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혹은 디자인컨설팅의 경우 외부의 별도 전문기관을 통해 운영하는 방법을 택할 수밖에 없었으며, 이로 인해 통합적인 관리와 보고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사실.
이에 넥스디는 10년 이상의 디지털마케팅 경력자들의 실무 대행과 빅데이터분석 전문 기업인 '와이드코어', 디자인 컨설팅 기업인 '더그랩'과의 협력으로 디지털 통합 컨설팅 서비스 ‘제로솔루션’를 제공하며, 타 대행사들과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또한 넥스디는 디지털 마케팅 운영과 더불어 세밀한 데이터 분석,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한 새로운 전략 수립, 소비자 UX 반응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 웹사이트 컨설팅을 진행하며 디지털 광고대행 시장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제로솔루션’을 통해 광고주의 객관적인 빅데이터 분석을 돕기 위해 데이터 대쉬보드를 광고주 단위로 제공한다
넥스디 관계자는 기존의 디지털광고대행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한 노력을 통해 2019년에는 한층 강화된 SNS 통합 마케팅 플랫폼인 '포스트팩토리 2.0'을 론칭할 계획이다"라며, "콘텐츠 제작, 통합 업로드, 타겟마케팅, 인사이트 기능 등 다채로운 기능들이 탑재된 포스트팩토리 2.0을 통해 다시 한 번 업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획득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디지털 마케팅과 온라인 광고의 플랫폼 기획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주식회사 넥스디는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8년 3월 '기술 벤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