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신규 멤버십 제휴로 가맹점 매출 증대 기대

Photo Image

GS25가 새로운 고객 창출을 통한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신규 멤버십 제휴를 진행한다.

GS25는 현대카드, 우리은행/우리카드, 기아자동차와 손잡고 각 멤버십 포인트를 GS25에서 결제 및 할인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카드 H-Coin'(H코인)은 기존 M포인트를 현금처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현대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GS25에서 H코인을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용한 H코인의 5%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우리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위비멤버스'나 우리카드 고객들 역시 적립된 위비꿀머니(또는 모아포인트)로 위비멤버스 앱 바코드 결제가 가능하며, 우리카드 사용 시에도 포인트 결제를 통해 GS25에서 100%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기아자동차 레드멤버스'는 기아자동차 보유 고객이 신차 구매부터 폐차, 재구매에 이르는 자동차 생활 전반에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멤버십으로, GS25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20%를 포인트로 차감해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주류/담배/서비스 상품 제외)

신규 멤버십 제휴를 기념해 선물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현대카드 H코인으로 도시락을 1개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GS25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우리금융그룹의 위미꿀머니 또는 우리카드의 모아포인트로 샌드위치를 1개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GS25 3000원권 모바일 상품권을, 기아자동차 레드멤버스로 할인 받은 고객 1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빼빼로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GS25는 이번 신규 멤버십 제휴가 기존에 편의점을 이용하지 않았던 새로운 고객이 GS25를 찾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신규 제휴하는 멤버십은 20~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 GS25를 방문하지 않았던 고객들도 포인트로 상품 구매를 하기 위해 GS25를 찾게 만들겠다는 것.

박민근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 과장은 “GS25는 기존에도 업계 유일하게 두 개 통신사 멤버십(LGU+와 KT)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해피포인트와 제휴해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GS25를 보다 많이 찾을 수 있도록 해왔다”며 “이번 신규 멤버십 제휴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이 GS25에서 구매함으로써 가맹점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