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데이타, 25.8㎸급 IED 한전 승인 완료

Photo Image
케이엠데이타 지능형 보호계전기

전력IT·산업자동화시스템 전문업체 케이엠데이타(대표 이강섭)가 한전 IEC 61850 디지털변전소자동화 운영시스템의 핵심 'IED'를 개발해 한전 최종 승인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IED는 선로 보호·계측·제어·감시기능을 갖춘 지능형 복합 디지털 보호계전기다. 25.8㎸급 배전반 등에 설치해 배전선로 과전류보호와 정밀한 계측값을 제공한다. IEC61850 통신을 통한 배전선로 감시와 제어가 가능하다. IEC61850통신·PLC로직 등 부가기능을 내장해 사용자가 전력 계통을 더욱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는 차세대 전력 감시 보호 장치다. 25.8㎸ 과전류 보호 IED, 재폐로기능부 과전류보호 IED, 저전압보호 IED 등 한전 일반 구매 규격 모두를 만족한다.

케이엠데이타는 “다양한 보호기능을 고속 전력선통신(PLC) 기능과 연계해 다양하면서 유연한 엔지니어링 공정이 가능하다”면서 “충분한 디지털 입출 포트로 보다 많은 상태 정보를 확인하고 출력 제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케이엠데이타는 170㎸ IED 개발도 완료하고 한전 승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70㎸ 과전류 보호 IED, 변압기 제어 IED, 저주파수 보호 IED, 소내전원 및 소방방재 IED 등 한전 구매 규격을 모두 만족한다.

케이엠데이타는 산업용 제어·시스템개발 능력과 디지털 계전·계측기 설계 및 생산, 국내외 예방진단시스템 구축 및 SCADA 시스템엔지니어링, 변전소 현장 엔지니어링 등 축적된 기술력으로 고객 요구와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