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allshowTV, ‘IBM GPU 솔루션으로 딥러닝 비용 절감’ 온라인 세미나 23일 개최

Photo Image

온라인 무료세미나 방송 전자신문 allshowTV는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IBM GPU 솔루션으로 딥러닝 비용은 절감하고 더 큰 모델을 트레이닝 할 수 있다’ 웨비나(Webinar)를 개최한다.

딥러닝을 구축하다 보면 제한된 GPU 메모리 사이즈로 골치거리가 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무리하게 더 많은 수의 GPU 를 하나의 서버 박스에 장착해 여러장의 GPU 메모리에 분산 모델을 구현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했지만 이러한 방법은 구현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확장성 저하 및 비용 증가를 가져온다.

이에 이번 웨비나에서는 딥러닝 구축에서 놓치기 쉬운 아키텍쳐 기술과 점검해야 하는 사항들을 알아보고, IBM GPU 솔루션의 LMS (Large Model Support), DDL (Distributed Deep Learning) 기능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 및 더 큰 모델을 트레이닝 한 사례를 함께 알아본다.

강의를 맡은 유부선 한국IBM 상무는 1996년부터 IBM에서 UNIX 엔지니어로 일했고 2014년부터 Linux on POWER 및 big data 기술을 지원했으며 현재는 IBM Cognitive Systems에서 GPU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웨비나 전자신문 올쇼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