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2018년 컴퓨터그래픽 리크루팅 캠프’ 참가자 모집

Photo Image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오는 20일(월)까지 ‘2018년 컴퓨터그래픽(CG) 리크루팅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컴퓨터그래픽 분야의 창의인재와 산업계 매칭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국내 우수 CG/VFX 전문기업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기술을 교류할 수 있는 시간과 전문분야 취업을 위한 전략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캠프 기간 중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기업 담당자와 밀착 멘토링을 받게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참가자의 직무능력을 평가하고 참가자는 최신 팁 앤 테크 실무경험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tvN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등에서 CG작업을 담당했던 투썬디지털아이디어사의 담당자가 전략적 취업 준비 방안에 대해 참가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국내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10개 CG/VFX 기업이 각 기업에서 선발하고자 하는 분야의 미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참가자들의 최신 VR기기(HTC VIVE, 기어VR, 오큘러스 등) 및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우수 포트폴리오로 선정될 경우 노트북 및 패드 등의 경품도 준비돼 있으니 우수한 재능과 잠재력을 갖춘 참가자들이 참석해 국내 CG산업의 중심이 되는 기업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풍성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미 기자 (sumi@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