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클라우드 그룹웨어 '이지이케이피365' 출시

Photo Image

클라우드·협업솔루션 전문기업 가온아이가 클라우드 기반 통합지식포털 솔루션 '이지이케이피365(ezEKP365)'를 내놓고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가온아이(대표 조창제)는 기존 구축형 그룹웨어와 클라우드 그룹웨어 장점을 결합한 이지이케이피365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구축형 그룹웨어와 같은 수준 업무 기능을 클라우드상에서 제공한다. 클라우스 서비스 장점인 도입 편리성과 구축형 장점인 커스터마이징을 동시에 제공한다.

월결제방식 클라우드 서비스로 높은 구축비용으로 인해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등 고객사도 안정적이고 고성능 그룹웨어 및 협업솔루션 기능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지이케이피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업무에 필요한 전자결재 기능부터 메일, 게시판, 일정관리, 근태관리 기능을 탑재해 하나의 업무포털로 통합 제공한다. 각 기능이 체계적으로 연계돼 효율적 업무처리와 협업을 지원한다.

모바일그룹웨어 기능을 강화해 언제어디서나 모바일기기로 업무포털에 접속해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모바일 메신저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 조직원간 빠른소통도 가능하다.

가온아이는 “최근 52시간 근로시간제 도입과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도입과 관리가 편리하면서 언제어디서나 업무공간에 접근,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가온아이는 8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SW전시회 소프트웨이브에 참가해 제품을 공개했다. 클라우드솔루션24 공동관에 부스를 마련해 클라우드 협업솔루션 제품을 사용자가 직접 체험하고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9일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이브 2018 서밋에서 클라우드 협업솔루션 업무활용 방안도 소개한다.

클라우드솔루션24는 한국상용소프트웨어협회가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개설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다. 국내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은 국산 상용 SW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공급, 사용자는 사용 컴퓨팅 자원을 24시간 365일 관제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가온아이는 2000년 설립 이후 구축형 그룹웨어 '이지이케이피'와 SaaS형 그룹웨어 등을 출시해 공공·교육·금융기관 등4500여 고객사에 시스템구축을 진행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