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오는 11일 오후 7시부터 홍대 팟빵홀에서 연금투자와 시니어 비즈니스를 주제로 제4회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행은발(행복한 은퇴발전소)’이라는 이름으로 팟캐스트를 운영하며 다양한 노후준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찾아가는 행복한 은퇴발전소’는 팟캐스트에서 벗어나 관객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다.
1부는 ‘내 연금투자, 어떻게 하면 좋을까?’라는 내용으로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이상건 상무가 진행한다. 저금리로 인해 원리금보장형 연금 상품의 수익률이 낮아지면서, 투자를 통한 성과 제고가 필요하지만 막상 투자를 실행하기란 쉽지 않다. 이 상무는 오랜 기간 은퇴와 노후준비 관련 콘텐츠를 연구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연금 투자자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매일경제 교육총괄부장이자 전 도쿄특파원 김웅철 기자가 ‘초고령 사회 일본의 새로운 시니어 트렌드와 비즈니스’에 대해 강의한다. 우리보다 앞서 고령화를 겪은 일본에서 나타나는 시니어 트렌드를 살펴보고, 고령화의 신풍경을 통해 어떤 비즈니스 기회가 있을지 모색한다.
한편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일반인들에게 노후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올해부터는 분기별로 확대할 계획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